전체 글 2

요소수 대란 또 오나, 요소수 품귀 현상의 원인과 해결 방안

요소수 품귀 현상, 왜 일어났고 어떻게 해결할까? 요소수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요소수는 디젤차의 배기가스를 줄여주는 물질로, 환경규제가 강화된 2015년부터 모든 디젤차에 의무적으로 장착되어야 하는 장치입니다. 요소수는 정제수와 요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디젤차의 주유구 옆에 있는 파란색 뚜껑을 열고 넣으면 됩니다. 요소수가 없으면 디젤차는 운행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최근 요소수가 품귀 현상에 빠져있습니다. 요소수의 가격이 폭등하고, 화물차 운전자들은 요소수를 구하기 위해 고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수 품귀 현상은 왜 일어난 것이고,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이 글에서는 이러한 질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소수 품귀 현상의 원인 요소수 품귀 현상의 가장 큰 원인은 중국의 수출 제한입니다. 요소..

today 2023.09.08

오늘(31일) 밤 놓치면 14년 후에나 볼 수 있는 ‘슈퍼 블루문’ 관측

오늘은 특별한 밤하늘 현상인 '슈퍼 블루문’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슈퍼 블루문이란, 한 해 중 가장 커다란 보름달인 슈퍼문과 한 달 중에 뜨는 두 번째 보름달인 블루문이 같은 날 동시에 찾아오는 현상입니다. 실제로 달이 파랗게 보이는 것은 아니고요. 이례적으로 한 달에 두 번 보름달이 뜰 때 두 번째 달을 가리켜 블루문이라고 합니다. 슈퍼문은 달이 지구에 가장 가까운 지점인 근지점에 위치할 때 뜨는 보름달을 뜻합니다. 슈퍼문은 달이 지구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원지점 보름달(미니문)보다 14% 크고 밝기는 30% 밝게 관측됩니다. 슈퍼문과 블루문이 동시에 일어나는 경우는 드문 현상입니다. 가장 최근은 2018년 1월 31일이었고요. 다음은 14년 후인 2037년 1월 31일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서..

today 2023.08.31